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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정보

《브랜드 블로거가 되는 방법》 1편 브랜드 블로거란 무엇인가?

by kimchi_pig - 김치피그 2025. 4. 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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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블로거가 되는 방법》 1편 브랜드 블로거란 무엇인가?

 

브랜드 블로거에 대해 검색하고 계신가요?

블로그를 열심히 운영해도 수익이 안 난다는 고민,

협찬도 오지 않는다는 좌절을 하신 적 있나요?

 

브랜드 블로거는 단순한 글쟁이를 넘어,

자신만의 브랜딩을 통해 영향력을 만들고

돈도 버는 블로거를 말합니다.


이번 시리즈에서는  그 첫 번째로

브랜드 블로거의 정의와 역할을 먼저 짚어보겠습니다.


목차

  1. 브랜드 블로거의 개념
  2. 브랜드 블로거와 일반 블로거의 차이
  3. 브랜드 블로거가 되면 누리는 이점
  4. 실전 사례: 성공한 브랜드 블로거들
  5. 마무리 – 나도 브랜드 블로거가 될 수 있을까?

1. 브랜드 블로거의 개념

브랜드 블로거는 단순히 일상을 기록하는 블로거가 아닙니다.

 

특정 주제나 정체성을 중심으로 독자와 신뢰를 쌓고,

지속 가능한 수익을 창출하는 블로거를 의미합니다.

이들은 하나의 미디어 브랜드처럼 운영됩니다.

 

예를 들어, ‘육아+살림’, ‘여행+사진’, ‘재테크+자취생활’ 등을

중심으로 전문성과 콘텐츠 스타일을 꾸준히 만들어 갑니다.


2. 브랜드 블로거 vs 일반 블로거

항목 일반 블로거 브랜드 블로거
운영 목적 기록 중심 브랜딩+수익 중심
콘텐츠 잡다한 일상 중심 일관된 주제, 독자 타깃 설정
수익 모델 거의 없음 또는 애드센스 단독 애드센스+체험단+제휴+콜라보 등 복합
협업 기회 제한적 브랜드 협찬, 강의, 출간 등 다방면

3. 브랜드 블로거가 되면 누리는 이점

  • 콘텐츠 자산화: 꾸준히 쌓이는 글은 곧 자산입니다.
  • 수익화 가능성 극대화: 협찬, 광고, 제휴, 강의까지 가능
  • 전문가 포지셔닝: ‘블로거’가 아니라 ‘○○분야 전문가’로 인식
  • 다른 채널 확장 용이: 유튜브, 인스타그램, 강의 플랫폼으로 확장

4. 실전 사례: 성공한 브랜드 블로거들

  1. '리틀포레스트맘' – 육아와 미니멀 살림을 브랜드로 만든 블로거
  2. '돈버는언니' – 재테크와 사이드잡 정보를 전문으로 다루며 전자책 출간, 강의까지 확장
  3. '남해노마드' – 한 달 살기 콘텐츠를 브랜드화, 숙소·식당 리뷰로 협찬 다수 진행

이들의 공통점은 모두 **“정체성”과 “콘텐츠의 일관성”**을 갖고 있다는 점입니다.


5. 마무리 – 나도 브랜드 블로거가 될 수 있을까?

물론입니다.


지금 이 글을 읽고 있는 당신도,

지금부터 브랜딩을 인식하고 콘텐츠를 쌓기 시작한다면

브랜드 블로거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다음 편에서는 “브랜드 정체성 만들기 – ‘나는 누구인가’를 정의하는 법”을 구체적으로 다뤄볼게요.

 

자신만의 색깔을 갖춘 블로그를 만들고 싶다면,

2편을 절대 놓치지 마세요.


《브랜드 블로거가 되는 방법》시리즈 이어서 보기

 

《브랜드 블로거가 되는 방법》 2편 브랜드 정체성 만들기 – ‘나는 누구인가’를 정의하는 법

블로그가 남들과 똑같아 보여 고민되시나요?사실 블로그 글만 잘 써서는 브랜드 블로거가 되기 어렵습니다.당신이 **‘어떤 사람인지’, ‘무엇을 주제로 쓰는지’,‘어떤 스타일로 쓰는지’**

kimchipig.tistor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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